쿠팡에 입점하면 키워드를 통해 판매가 일어날 수 있지만 (명절 상품이나 수요가 급증하는 상품, 시즌 상품 등 등록할 때), 판매를 시작한 지 얼마 된 지 않아 인지도가 없는 상품들은 처음에는 자연적으로 판매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이럴 때는 광고를 통해 고객들이 쉽게 접근하고 잘 방문하는 곳에 상품을 노출하여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다.
그래서 로켓배송이 아닌 일반 판매자가 첫 페이지에 상품 노출하면 '상품 광고'를 해야 된다.
광고를 진행하면 고객이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때 판매자 상품이 쿠팡 검색 페이지에 나타나고 첫 페이지에 노출되어,노출되었던 상품들은 구매수가 늘리고 리뷰가 쌓이면서 자연스럽게 상위로 올라가게 된다.
광고가 보이는 곳은 어디일까?
광고를 진행하는 상품은 '광고 ⓘ '와 함께 쿠팡 여러 곳에 보여지게 된다. 판매자가 광고가 노출되는 위치를 선택할 수 없으며 판매자가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면 알고리즘이 상품과 고객을 분석을 통해 판매에 가장 적합한 장소에 상품을 노출해 준다.
키워드 광고 진행해 보기
우선, 쿠팡윙에서 '마케팅' -> '광고관리'를 선택하고 '모든 캠페인 '에서 '캠페인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 캠페인 이름 - 광고 이름 보고 '매출 최적화 광고' / '수동 성과형 광고' 인지 파악할 수 있도록 작성
- 예산 설정 - 매일 일정 금액 광고는' 일자별 예산', 기간 상관없이 광고비는 '캠페인 총예산' 선택
- 캠페인 기간 - 종료일 없이 진행 / 특정 기간을 지정해서 선택
- 그룹 이름 - 상품 종류나 광고 목표에 따라 그룹 설정
- 상품 선택 - 광고 상품을 검색하고 선택
- 1. 매출 최적화 광고 - 상품명, 검색 옵션, 검색어 등 쿠팡이 자동으로 분석과 키워드 생성한다. 캠페인 예산과 목표 광고 수익률 입력하면 자동화된 광고 시스템으로 입찰가가 조정되고 광고가 최적인 장소에 노출된다.
6. 2. 수동 성과형 광고 - 이 광고는 '스마트 타깃'과 '수동'으로 나뉜다.
' 스마트 타깃 '은 상품명, 검색 옵션, 검색어 등 쿠팡이 자동으로 분석과 키워드 생성한다. 구매 가능성이 있는 고객들에게 광고가 노출된다.
' 수동 ' 은 판매자가 직접 키워드를 입력해 광고를 진행한다.
7. 최대 CPC 입찰가 - 클릭당 최대 입찰가 작성. 100원부터 가능하다. 클릭이 이루어지면 과금이 되는 방식.
광고 처음으로 하는 판매자라면 먼저 일자별 예산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그룹 이름 설정은 광고 예산과 상품이 많을 때 설정하면 관리하기가 편하다.
광고비를 줄일 수 있는 바이버
쿠팡윙 '마케팅' -> '광고관리' 들어간 다음 캠페인 목록에서 '자동 규칙'을 찾고 '규칙 만들기' 선택한다.
규칙 이름은 판매자가 알아보기 쉽게 작성한 다음에 적용 조건 '광고 수익률'을 기준으로 몇 퍼센트까지 내려가면 알림을 받을 것인지 광고비가 전체 매출에 비해 몇 퍼센트 이상 지출되면 알림을 설정할 수 있다.
'규칙 설정'을 통해 모든 걸정한 규칙을 수정과 삭제 가능하고 새로운 규칙도 추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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