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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플레이스 마스터하기

쿠팡고객 관리와 수익화 관계

by 마켓플레이스 마스터하기 2023. 5.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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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리와 수익화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 사업의 성공은 좋은 고객관리가 제공할 수 있는 관계 구현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객 관리가 원활하게 되면 수익 발생은 물론 고객의 신뢰성 또한 증가하게 된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자면 이와 같다.


1. 고객들의 문의사항과 요청사항을 확인하고 답변하기 
고객 문의는 주로 전화, 이메일, 실시간 채팅 등의 방법을 이용하다. 고객의 질문에 대한 답변은 친절하고 정확하게 말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2.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고객 만족도는 명절 선물 프로모션, 마일리지 등 적립 방식을 사용하여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확보하고 고객을 유지하는 방법으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3.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기회 및 위험을 탐색하기

고객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이용하면 고객 경험과 패턴의 트렌드를 분석한 다음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사업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

 

쿠팡고객 관리하기


쿠팡의 쿠팡윙에서 상단의 '고객관리' -> '고객관리(배송) 클릭하면 고객들의 문의를 확인할 수 있다. 답변하지 못한 문의가 있으면 그 문의 먼저 나타난다.

 

기간을 설정한 다음에 '전체보기' -> '검색' 누르면 반품이나 교환 등의 문의건도 확인이 가능하다.

 

관리 현황판은 '쿠팡 CS 관리' 에서 볼 수 있다. 여기서는 고객의 문의와 처리 내역 현황이 나온다.

 

쿠팡에서는  24 시간 내에 답변한 비율이 95 점 이상 되어야 '주의','경고'를 받지 않고 판매자 점수를 유지하되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최소한 80 점 이상이라도 유지하면 좋다.주말과 공휴일은 제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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