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쿠팡윙 메뉴에서 '주문/배송관리'는 '주문 정보관리' 및 '배송관리'로 나누어져 있다.
'주문 정보관리'에서는 고객명, 전화번호, 주문번호 등 주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주문번호를 입력하고 검색을 통해 상품 금액, 출고 예정일, 배송비, 운송장번호, 교환/환불 처리 상태 등 주문 건에 대한 모든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상품 출고 중인지 발송되었는지에 대한 정보도 조회할 수 있다.
'취소 접수'는 주문정보 확인 후 발송 전일 경우에 할 수 있으며, 이미 발송되었다면 '반품 접수'를 하면 된다.
배송관리의 6 단계
'주문/배송 관리' 메뉴에서 '배송 관리'를 선택하면 현황판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는 한 달간의 주문 건들을 볼 수 있고 상세 주문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매일 들어오는 주문도 여기서 관리할 수 있어 판매자라면 꼭 익혀야 하는 메뉴다.
- 출고 중지 요청 - 발송 전에 취소 요청이 들어오면 여기서 확인하고 취소 처리를 하면 된다. 출고 중지 하지 않고 상품을 발송하면 왕복 반품 배송비를 판매자가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취소 처리를 반드시 해야 한다.
- 결제 완료 - 상품 결제 확인이 되면 주문 건을 선택한 다음 '발주서 다운로드'를 클릭하고 상품을 '상품 준비 중' 상태로 변경한다.
- 상품 준비 중 - 상품 준비 되었다면 배송 주문 건을 선택하고 운송장 번호를 입력한 후 '선택물품 배송' 클릭하면 상품 상태가 '배송지시' 상태로 변한다.
- 배송지시 - 운송장 번호는 등록되어있으나 상품은 아직 배송 전인 상태를 의미하다.
- 배송 중 - 택배회사가 상품을 고객게게 배송되기 시작하면 진행 상태가 자동으로 '배송 중'으로 바뀐다.
- 배송 완료 - 고객이 발송된 상품을 받은 상태를 의미하다.
참고: 쿠팡셀러 되기 김재환
728x90
'마켓플레이스 마스터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팡의 아이템 워너 (0) | 2023.04.24 |
---|---|
쿠팡 판매수수료 총정리 (0) | 2023.04.24 |
쿠팡 상품 대량등록하기 (0) | 2023.04.23 |
쿠팡 상품 등록하기 (0) | 2023.04.23 |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매출을 만드는 3가지 요소 (0) | 2023.04.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