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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플레이스 마스터하기

상품 검색 상위 노출에 중요한 요소들

by 마켓플레이스 마스터하기 2023. 5.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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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에서 성공적인 판매를 위해 상품 노출이 매우 중요하며, 이를 위해 
키워드 세팅, 
카테고리 설정, 
판매자 점수, 
상품광고, 
이미지, 
상품력, 
로켓배송 등의 
요소를 고려하고 관리해야 한다. 
 
온라인 비즈니스는 매달 나가는 임대료 없이 전국을 상대로하는 확장성이 매우 크므로, 상품페이지의 파워와 상품력을 갖춘다면 많은 판매와 성공을 이룰 수 있다.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눈에 보여야 한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내 상품을 보여 주어야 한다. 이를 위해 쿠팡 마켓에서 상품을 노출할 수 있는 방법을 모두 시도하고 상위 노출을 위한 일곱 가지 항목을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 

이 중에서도 키워드 세팅과 카테고리 설정이 매우 중요하다. 고객들이 상품을 검색할 때 사용하는 키워드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게 상품을 등록해야 한다. 또한 상품이 등록될 카테고리도 정확히 설정해야 검색 결과에 노출되어 고객들이 쉽게 찾을 수 있다.

판매자 점수도 높게 유지해야 상품의 노출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이를 위해서는 주문이행, 정시 배송, 24시간 내 답변 등 세 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상품광고를 적극적으로 진행하면 더 많은 고객들에게 내 상품을 보여줄 수 있다. 이를 위해 광고를 최적화하는 방식을 고민하면 더욱 효과적인 광고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등록하는 상품의 이미지, 상품력도 매우 중요하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상품을 클릭할 확률이 높아지고, 좋은 상품평이 쌓이며 상품 페이지에 파워가 생겨 노출이 증가할 수 있다.

로켓배송을 선택하면 상위 노출에 더욱 도움이 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신뢰도도 더욱 높아지기 때문이다.

온라인 비즈니스는 오프라인 비즈니스와는 달리 매달 나가는 임대료 없이 판매를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국적으로 매출을 확장할 수 있으므로, 상품의 노출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상품의 품질, 광고 등 여러 요소들을 고민해보면 더욱 성공적인 온라인 비즈니스를 경영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셀러로서는 상품의 노출을 최우선적인 고민거리로 두어야 한다. 키워드 세팅과 카테고리 설정은 상품이 검색될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필수적인 작업이다. 또한 판매자 점수와 로켓 배송 등 쿠팡의 평가 제도에도 주의해야 한다. 상품이 클릭될 때 가장 먼저 보이는 대표 이미지와 상품력도 높은 수준을 유지해야 하며, 광고 역시 경쟁력 있는 상품들 위주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도, 셀러로서는 상품의 노출을 위한 시스템을 꼼꼼히 파악하고, 상품 페이지의 모든 요소를 최적화해 나가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온라인 비즈니스가 오프라인 매장에 비해 확장성이 크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쿠팡셀러로서는 상품의 노출에 대한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갖추어,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보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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